• 여행지;용인 대장금 파크
    시간 여행이 즐거운 한류팬의 성지 우리나라 최대 규모의 오픈 세트장이다. 꼼꼼한 고증을 통해 삼국시대에서 조선시대까지 시대별 거리와 집들을 재현하였다. 사극 뿐 아니라 현대극, 영화, CF 촬영이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으며 <주몽>, <이산>, <동이>, <역적>, <군주> 등 다수의 MBC 사극을 촬영 한 곳이기도 하다. 세트장 관람과 궁중의상 체험이 흥미로워 한류팬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.

    자료출처 : http://korean.visitkorea.or.kr

  • 여행지;한택식물원
    재단법인 한택식물원은 1979년 설립이래 20만평의 규모에 자생식물 2,400종과 7,300종의 외래식물 등 1만여 종, 총 730여만본의 식물을 보유한 국내 최대의 종합식물원이다. 다양한 국내외 식물종의 보유와 더불어 식물연구소를 통한 체계적인 연구활동, 국내외 식물원과의 상호교류, 현대화된 시설 등을 갖추고 있다. 또한, 환경부로부터 <희귀․멸종위기식물 서식지 외 보전기관> 지정을 받아 우리나리의 자생식물을 보전하고 자생지를 복원하는 사업을 계속적으로 추진해오고 있으며, 자연을 배울 수 있는 다양한 체험 및 전시 등을 진행하고 있다. 한택식물원은 자연생태원, 수생식물원, 월가든 암석원, 억새원 등 자연환경에 맞게 구성한 아름다운 정원과 다양한 식물품종을 전시한 원추리원, 비비추원, 아이리스원 등이 있으며, 어린왕자에서 볼 수 있었던 바오밥나무가 있는 호주온실과 남아프리카온실, 허브식충식물온실, 편안한 휴식과 여유를 느낄 수 있는 잔디화단, 쉼터 등 서른 다섯가지의 색다른 정원을 갖추고 있다.

    자료출처 : http://korean.visitkorea.or.kr

  • 여행지;와우정사
    연화산의 48개의 봉우리에 둘러싸인 와우정사는 1970년에 실향민인 해곡 삼장법사(속명 김해근)가 분단된 민족의 화합을 위해 세운 사찰이다. 대한 불교 열반종의 총 본산으로 다른 사찰과는 조금 다르게 공원처럼 꾸며져 있어 볼거리가 더욱 많다. 절 입구 들어서면 돌로 불단을 쌓고 그 위에 올려놓은 8m 높이의 불두가 이곳 방문객을 압도한다. 안으로 들어가면 각양각색의 세계 여러 불상 3천여 점이 전시되어 있어, 각국의 불교문화를 한눈에 볼 수 있다. 특히 유명한 것은 높이 3m, 길이 12m에 이르는 목조 와불로, 세계 기네스북에 등재되었다. 또한, 이곳은 서울 올림픽개회식 타종에 쓰였던 황금의 종, 청동으로 조성된 6m 길이의 미륵반가사유상 등 여러 의미 깊은 불교 문화재가 가득한 사찰이다.

    자료출처 : http://korean.visitkorea.or.kr